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환율 상승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 수입

by 다커서나온소년 2023. 2. 18.

환율 상승은 그 나라의 통화가 다른 통화에 비해 가치가 상승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같은 양의 국내 통화를 구매하려면 더 많은 외화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결과적으로, 수입품은 국내 소비자들과 기업들에게 더 저렴해질 것이다.

 


 


값싼 수입품은 경제에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 비즈니스 비용 절감: 수입 가격이 저렴해지면 수입 원자재나 상품에 의존하는 기업의 투입 비용이 낮아질 수 있다. 이것은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을 더 싸게 만들 수 있고, 이것은 국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낮은 인플레이션: 더 싼 수입품은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생활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기업들이 더 낮은 비용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다면, 그들은 그 절약을 더 낮은 가격의 형태로 소비자들에게 전가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인플레이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이것은 경제에 이로울 수 있다.

 



3. 소비자 구매력 향상: 값싼 수입품은 국내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입품의 가격이 하락하면, 소비자들은 같은 양의 돈으로 더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경제 성장의 중요한 동인인 소비자 지출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값싼 수입품은 경제에도 다음과 같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전에 올린 글이 있으니 한번 보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cointo.tistory.com/14

 

환율 상승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 수출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출 로 인한 이익이 상승한다. 환율 상승은 그 나라의 통화가 다른 통화에 비해 가치가 상승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수출하는 가격이 간접적으로 더 비싸게 되어 수출

cointo.tistory.com

 


전반적으로 값싼 수입품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국내 생산 수준, 외국 생산자와의 경쟁 수준, 인플레이션과 소비 지출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