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에어드랍 맛집 빵빵한 백커의 프로젝트 추천 - CONNEXT

by 다커서나온소년 2023. 2. 25.

  CONNEXT 가 무엇인가? 간단히 이야기하면 일드파밍 하는 디파이 하는 곳이다. 그런 곳 많잖아? 근데 왜 여기로 해야 돼? CONNEXT 는 투자자가 빵빵하고 투자 금도 빵빵하다. 그리고 NFT를 모으면 보상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갤럭시에서 받을 수 있는 NFT 5개

 

  Backers 들은 코린이도 알수 있는 coinbase Venthres, OKEX, #HASHED, gate.io, 등등이 있으며, angel로 아비트럼 파운더, 폴리곤 파운더, zkSynk 파운더, Aave 파운더, Fantom 파운더 등등 쟁쟁한 분들이 투자를 하고 있다.

BLUR 로 큰돈 버신 코인계의 인싸 코인 같이 투자님도 엠버서더로 있단다.

 

 


 

  토큰은 $NEXT 로 발행된다고 하며, 추후 CONNEXT에 유동성 공급 후 NFT를 수령하고 나면 그것을 기준으로 토큰을 에어드롭 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럼 NFT는 어떻게 받는것일까?

 

https://galxe.com/connextnetwork/campaign/GC1SiU4gvJ

 

Connext LP Campaign - Ready to start earning yield? by Connext Network | Galxe

 

galxe.com

 

GALXE에서 수령 할 수 있는데 단 조건이 있다.

아래는 GALXE 에 있는 가이드이며 번역기를 이용했다.

 

 


 

  네트워크에서 유동성 부트스트래핑을 시작할 때입니다. 우리는 커뮤니티 구성원이 수동적 유동성을 제공하고 처음부터 Connext Amarok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고 있습니다.

Optimism, Arbitrum, BNB, Gnosis 및 Polygon의 풀에 유동성을 제공하여 USDC/ETH에서 유기적 수익을 얻습니다.

2월 15일부터 3개월 동안 각 주소의 LP 잔액에 대한 일일 스냅숏이 생성됩니다. 이 기간이 끝나면 상위 30%의 LPer(일일 평균 잔고로 계산)에게 NFT가 지급됩니다.

NFT 자격 요건:

  • 3개월 캠페인 동안 지원되는 모든 체인에서 USDC 또는 ETH로 유동성 제공
  • 캠페인 기간 동안 총 30일 이상 LPed
  • 지원되는 체인의 ETH/USDC 풀에서 유동성 공급자의 상위 30%에 속합니다.

참고:

참가자는 체인당 하나의 NFT만 청구할 수 있지만 두 풀 모두에서 L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 평균 잔고는 주어진 체인의 주어진 주소에 대한 모든 LPed 포지션의 합계로 계산됩니다.

 


 

 

  그래서 유동성공급은 뭘 하는 건데? 

 

https://bridge.connext.network/pools

 

Pools | Connext

Add liquidity to earn rewards.

bridge.connext.network

 

 

여기서 USDC 나 ETH 만 유동성 공급을 할 수 있다.

 

 

 

 

  나는 앞으로의 변동성 때문에 USDC로 선택했고 각각의 체인의 USDC Pool 글씨 자체를 누르면 해당 풀로 진입해진다.

그럼 또 궁금한 것이 얼마를 넣어야 상위 30%로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을까? 그것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다.

 

https://dune.com/bitereum/connext-pools-lp-percentiles

 

Connext Pools LP percentiles

Blockchain ecosystem analytics by and for the community. Explore and share data from Ethereum, Bitcoin, Polygon, BNB Chain, Solana, Arbitrum, Avalanche, Optimism, Fantom and Gnosis Chain for free.

dune.com

 

 

 

이런 식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보이는 70%가 커트라인인 것이다. 지금도 계속 올라라고 있어서 나중엔 내가 넣은 80% 금액도 넘어갈 수 있지만 일단은 길게 넣은 사람의 기여도가 높다고 하니 일단 넣고 보자.

내가 넣을 당시만 해도 GNO USDC 빼고 4개 하는데 정확히 499만 원 들어갔다. 다행히도(?) 김프가 없어 손실 없이 이동했으나 3개월이나 묶여있어야 한다는 것이 뼈아픈 거 외에는 크게 걱정되지 않는다. 제발 먹여만 다오.

 

 

제발 먹여만 다오

 

 

  USDT가 아닌 USDC 기 때문에 지원하는 거래소를 사용해야 하는데 우리나라 대부분의 코인러들은 바이낸스를 사용하지만 안타깝게도 바이낸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각각의 체인을 지원하는 거래소 중 OKX 거래소가 지원하여 남은 현금 싹싹 긁어모아 OKX로 보냈다.

거기다가 얼마 전 블러로 먹은 1,000달러 플러스!

 


 

다음은 유동성 공급 하는 방법이다.

 

 

  일단 OKX로 리플이든 어떤 인으로 보내서 USDC로 매도를 한다. 그 후 메타마스크의 각각의 체인으로 필요한 만금 전송한다.  그러고 나서 SWAP 탭을 들어간다

 

 

 

  여기서 SWAP을 진행해 주며,  유동성 공급을 위해 입금했던 금액의 반을 nextUSDC로 변환한다.

 

 

반반 스왑~!

 

  그리고 나서 스왑 트젝이 완성되고 나면 그대로 POOL로 가서 유동성을 공급하면 된다.

글 쓰려고 보니 폴리곤 풀 유동성 제공 하는 사진이 없는데 체인만 다를 뿐 방식은 똑같다.

 

 

 

  핸드폰으로 하실 분들은 메타마스크 내에 있는  브라우저 사용해 보시면 꿀이 이런 꿀이 없다.

 

그렇게 넣고 싶은 체인에 넣고 나서 My positions로 들어가면 얼마나 유동성 공급을 하였는지 볼 수 있다.

 

 

난 조금 넉넉히 넣었지만 미래의 경쟁자들에게 내 금액을 알려주지 않는 것이 좋겠지?

 

3개월간 상위 30%만 유지하면 된다고는 하는데 사실상 힘들 거 같긴 하다.. 제발 많이 넣지들 말아주세요.